요즘 많은 젊은 기독교인들이 연인을 만나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어디서 마음에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특히 같은 신앙 안에서 성장하고 살아나갈 사람을 찾다보니 더욱 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내가 다니고 있는 교회는 이미 너무 오래 다녔거나 청년이 많이 없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교회 안에서의 만남은 어려운 상황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기독교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소개팅 어플인 크리스천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크리스천데이트에 가입하여 친구 코드를 적을 경우 약 2만원 상당의 100 달란트를 지급합니다.
친구 코드 : 323D241G


크리스천과의 만남을 보장하는 소개팅 어플
많은 분들이 소개팅 어플이라고 하면 신뢰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많은 소개팅 어플이 가벼운 만남이나 이상한 사람과 매칭을 시켜주는 적이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크리스천데이트는 이러한 점을 의식했는지 가입 절차부터 굉장히 많은 정보들을 요구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앙관이나 출석 교회 및 직장 등 개인의 신원을 정확히 파악하고 가입 절차를 까다롭게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가벼운 만남이 아닌 진심으로 신앙 안에서 진중한 만남을 가진 분들만 받으려는 어플 운영진의 의지가 돋보입니다. 저는 이러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결과적으로 크리스천데이트라는 어플을 신뢰하게 된 이유가 되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크리스천데이트를 사용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했던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크리스천데이트는 다른 소개팅 어플처럼 화려하고 많은 효과가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깔끔하면서 담백한 디자인 요소에 더 중심을 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소개팅 어플이지만 낯설지 않고 친근하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플 사진은 캡쳐를 할 수 없어서 포스팅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직접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하게 타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기능
보통 소개팅 어플은 개인의 정보를 확인할 때 매우 단답형으로 답을 해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무엇을 한다 안한다 식으로 답을 해뒀거나 일주일에 n번 운동을 한다는 질문에 답은 숫자로만 가능하도록 해둔 식으로 말입니다. 하지만 크리스천데이트는 자신의 프로필을 직접 길게 서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답형으로 답을 해둔 다른 어플과는 다르게 본인의 생각이나 신앙적 내용들을 길고 자세하게 풀어서 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왜 이러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개인에 대해서 더 많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교나 직장, 교회 인증을 통해서 신뢰성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크리스천데이트가 가진 큰 장점입니다.